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맛집) 연산동맛집 더운날에 착한낙지로 이열치열

부산맛집) 연산동맛집 더운날에 착한낙지로 이열치열

 

 

 

 

어제 태풍이 엄청 심하게 올거라고 하더니

생각보다 잠잠하게 끝나서 뭔가 허무하네요.

그래도 피해없이 태풍이 소멸되서 다행이네요!

 

요즘 여름휴가철이라 바닷가가 있는 부산으로 많이들 놀러오시는데

해운대나 광안리, 송정 말고도 많은 곳에 맛있는 밥집이 많이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연산동, 서면에도 맛있는 밥집들이 꽤나 많죠!

 

오늘은 연산동 '착한낙지' 집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오랜전에 한번 먹어보고 맛있어서 언제 한번 또 가야지 생각만 하다가

얼마전에 다녀왔답니다.

가게가 연산교차로에서 그렇게 멀지않은 곳에 위치해 있답니다.

연산동이 제법커서 찾기 힘들수도 있지만

가게가 생각보다 크고 넓어서 찾기 쉬울것 같아요.

옛날 초가집(?)처럼 생긴 외부 인테리어가 눈에 확 띄네요.

부산에 착한낙지 가게가 여러점포가 있는데

연산동이 본점이라 저는 꼭 여기서 먹어요!

5주년 행사도 하고 있는데

기간한정없이 계속 한다고 하네요.

11시 30분에 오픈을 하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밖에서 조금 대기를 했어요.

선선한 날에는 밖에서도 먹어도 될 것 같네요.

요즘 날씨로는 불가능..무조건 실내..^^;

바깥에도 자리가 엄청 넓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항상 더울때만 와서 먹은 것 같은데

다음에는 조금 선선해지면 찾아가서

바깥에서 먹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일단 메뉴판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메뉴가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아요.

원래 단일메뉴로 승부보는 가게가 맛집이라고 하던데

여기도 그런 것 같아요 ٩(ˊᗜˋ*)و

아직 여기서 만두를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만두를 시켜드시더라구요.

그만큼 맛도 있는거겠죠?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이예요.

착한낙지 연산점은 주차장도 꽤나 넓어서

단체로 가기도 좋고 외식이나 회식하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차를 가지고 갔는데 주차장이 넓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٩(ˊᗜˋ*)و

11시 30분 땡! 하자마자 오픈해주셨어요.

그 전부터 준비중이었는지 들어서자마자 맛있는 냄새가 솔솔~

테이블도 넓어서 굿!

앞접시와 시원~한 물이 준비되어있네요.

 

 

 

★ 구경가기>부산-범내골-맛집-줄서서-먹는-중국집-흥미원 ★

자리에 앉자마자 주문 받으시더니 바로 세팅을 딱!

낙지에 넣을 콩나물이랑 미역오이냉국 샐러드 그리고 연두부까지!

여기는 컵을 종이컵을 쓰네요!

실내도 되게 넓고 깔끔하게 정돈 되어 있었어요.

맛집답게 장사가 잘되서 일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저희가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11시 30분 되니까 손님들이 꽤나 많았답니다.

여기 밑반찬중에 최애 반찬!

연두부!

테이블에 비치되어있던 양념장을

두부에 살짝 넣어서 푹 퍼먹으니까

너무너무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٩(ˊᗜˋ*)و

저희는 낙지볶음 2인분을 시켰는데

착한낙지가 좋은 점이 일단 양이 넉넉하다는 점!

제 기준에 다른 낙지집을 가면 낙지도 진짜 작은데 양도 엄청 작아서

돈만 쓰고 나오는 경우가 허다 했었는데

착한낙지는 물론 야채가 많긴하지만 낙지가 워낙 커서

양도 되게 많아보이더라구요.

다른 낙지집은 낙지를 잘게 다져(?)서 나와서

바로 비벼먹게 되어있지만

착한낙지는 이렇게 다리 하나하나가 실하고 커서

비벼 먹으려면 가위로 잘라가며 먹어야 할 정도로 크답니다!

국물없이 자작자작하게 볶아 나온거라

약간 불맛도 나는 것 같더라구요 ‎𐨛 𐨛 𐨛

맵기는 보통으로 했어요.

저번에 매운맛으로 했다가 정말 많이 매웠었거든요!

보통으로 해도 약간 매콤~했답니다.

밥에 비비기전에

일단 밑반찬으로 나왔던 콩나물을 아낌없이 넣어줘요.

이러면 매운맛도 중화가 되고 아삭아삭 씹는맛이 굿!

그리고 착한낙지는 주문들어오면 즉시 만들어서 나오는지

재료들이 숨이 많이 죽어 있지않아서

야채랑 같이 먹으면 식감이 되게 좋더라구요.

흐물흐물 거리는 양파보다 아삭아삭한 양파가 더 좋았어요.

밥에 콩나물이랑 낙지 등을 한번에 넣고 싹싹 비벼주면 끝!

그냥 낙지만 골라 먹어도 존맛탱

밥에 슥삭 비벼먹어도 존맛탱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었네요.

그리고 가게에 비치되어있는 살얼음 동동 띄운 식혜도 있으니

깜빡하지말고 꼭! 후식으로 식혜까지 드시고 나오시길!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도 좋지만

이렇게 땀을 쭉쭉 뺄수 있는 매콤하고 뜨거운 음식도 좋은 것 같아요!

 

 

 

착한낙지 부산연제점

부산 연제구 연산동 584-9

051-852-0856

 

공감(♥)은 사랑입니다.ㅇ❛˓◞˂̵✧